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namespace MyFirstCSharp_01 //Project(=App) 이름
// internal : 동일한 어셈블리(NameSpace) 파일 내에서만 접근이 가능하도록 하는 접근 제한자. 그 종류로 public/private/internal/protected가 존재한다.
{
internal class Chap02_DataType //class 안에 변수를 선언하고, 그 변수를 다른 class에서 활용하기 위해 만든 class
{
// 수학에서 같다는 의미의 부등로는 ==로 표기하고 비교연산자, =는 오른쪽의 값(리터럴)을 왼쪽 변수명에 대입하는 대입연산자.
// 변수에도 접근제어자가 붙는다. 생략할 경우 private이 default이다.
// 1. 정수형 데이터 타입 변수
int ia = 11; // ia 라는 정수 int 변수에 11 값을 대입하라.(정상)
// int ib = 1.0; // ib 라는 정수 int 변수에 1.0을 대입(소수 데이터 타입을 대입하였으므로 에러가 발생)
// int ic = "aaaa"; // ic 라는 정수 int 변수에 문자를 대입(문자 데이터 타입을 대입하였으므로 에러가 발생)
// int id = "11"; // id 라는 정수 int 변수에 문자를 대입(문자 데이터 타입을 대입하였으므로 에러가 발생)
// int ie = int MaxValue + 1;
// 2. 실수형 데이터 타입과 변수
double da = 0.1; // da 라는 실수 변수에 소수 대입(정상)
double db = 1; // db 라는 실수 변수에 정수 대입(정상) 효율성이 떨어지므로 권하지 않음.
double dc = 1.0;
// double de = "dddd"; // de 라는 실수 변수에 문자 대입(오류)
// 3. 문자열 데이터타입과 변수
string sa = ""; // sa 에 아무값도 없는 문자 데이터를 대입(정상)
string sb = "11"; // sb 에 "11"이라는 문자 데이터를 대입(정상)
// string sc = 11; // sc 에 11이라는 정수를 대입(오류)
public string sMessage = "안녕하세요";
public string sMessage2 = "반갑습니다";
public string sMessage3 = "화이팅";
// 4. 논리형 데이터 타입과 변수
// bool ba = 1; // ba라는 논리 변수에 1 정수 리터럴 대입(오류)
// bool bb = ""; // bb라는 논리 변수에 empty string 문자 리터럴 대입(오류)
bool bc = true; // bc라는 논리 변수에 true 논리 리터럴 대입(정상)
bool bd = false; // bd라는 논리 변수에 false 논리 리터럴 대입(정상)
// 기계가 열심히 돌아가던 중
// 멈추고 싶을 때 bc 에 false 값을 넣는 방법.
private void BoolChange()
{
bc = false;
bc = !bc; //!(not) : 논리 리터럴 값을 반대로 만든다. true --> false, false --> true
}
}
}
LIST
'stud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#] Chapter 09. if Branching Statement (0) | 2022.05.30 |
---|---|
[C#] Chapter 08. Method Return (0) | 2022.05.30 |
[C#] Chapter 03. Class (test) (0) | 2022.05.25 |
[C#] Chapter 03. Class (0) | 2022.05.25 |
[C#] Chapter 01. Hello World (0) | 2022.05.25 |